자동차 사고, 고장접수 방법을 알려드릴게요.

  • STEP 1 사고접수
    콜센터

    고객센터 전화 접수(1588-5656 → ARS ②)

  • STEP 2 사고내용 조사 및 피해물/피해자 확인
  • STEP 3 보험금 청구 필요서류 제출
    필요 서류
  • STEP 4 보험금 신청 (대인/대물배상의 경우 합의 포함)
  • STEP 5 보험금 지급
  • 사고과실 판정은 과실기준도표를 기준으로 산정하며 실제 적용되는 과실은 사고현장, 사고형태, 차량파손/상태, 경찰서 조사내용 등에 따라 변경될 수 있습니다.
  • 사고조사 후 보험금을 지급해 드리며, 보험금 지급 후에도 추가 보험금 청구, 구상환입, 판결 등의 사유로 보험금 지급이 변경될 수 있습니다.
  • 보상처리 관련 내용은 담당자에게 문의해 주세요.
  • 보험계약자 등은 해당 사고 건에 대하여 보험회사에 소속된 손해사정사 또는 보험회사와 위탁계약이 체결된 손해사정업자 외에 별도로 손해사정사를 선임할 수 있으며 그 비용부담은 아래와 같습니다.(「보험업감독규정」 제9-16조)
    • 1.보험회사 부담
      • 손해사정이 착수되기 이전에 보험계약자 등이 보험회사에게 손해사정사의 선임의사를 통보하여 동의를 얻은 때
      • 정당한 사유없이 보험회사가 보험사고 통보를 받은 날부터 7일이 경과하여도 손해사정에 착수하지 아니한 때
    • 2.보험계약자 등 부담
      • 보험회사가 고용 또는 선임한 손해사정사가 사정한 결과에 보험계약자 등이 승복하지 아니한 때
      • 보험계약자 등이 보험회사와는 별도로 손해사정사를 선임하고자 할 때
  • 보험계약자 등이 따로 손해사정사를 선임하지 않은 경우 보험회사에 소속된 손해사정사 또는 보험회사와 위탁계약이 체결된 손해사정업자가 손해사정을 하게 됩니다.
  • 신속한 접수를 위한 필수 정보는 아래와 같습니다.
    • 자동차번호, 피보험자 정보(연락처, 주민등록번호)
    • 사고발생 시간, 장소
    • 자동차 운전자 정보(연락처, 주민등록번호)
    • 상대 운전자 정보(연락처, 주민등록번호)
    • 정비업체 및 치료 병원(확정 시)

하이카서비스 특약 가입 시 제공됩니다.

  • STEP 1 고장접수
    콜센터

    고객센터 전화 접수(1588-5656 → ARS ①)

  • STEP 2 필요 서비스 신청
  • STEP 3 접수 완료
  • STEP 4 서비스 출동
  • 보험기간 중 서비스는 총 6회 이용할 수 있습니다.
  • 단기 계약은 보험기간에 따라 제공횟수가 다릅니다. (3개월 미만 1회, 3개월 초과 1년 미만 3회 제공)
  • 보험기간 중 서비스를 모두 이용한 경우, 하이카서비스 특약만 별도로 가입할 수 없습니다.
  • 비상급유는 보험기간 중 2회 이용 가능하며, 비상급유 및 긴급 견인은 1일 1회만 이용 가능합니다.
  • 차종에 따라 서비스 종류 및 이용가능 횟수가 다를 수 있습니다.
챗봇상담
카드/포인트혜택